> COMMUNITY > 공지사항
작성일 : 11-03-06 05:10
The Academic Essay Writing Course


강좌 개요

국어 논술과 마찬가지로 영어로 글을 쓴다는 것은 많은 선결 조건을 요구하고 있다. 기본적으로는 영어라는 의사표현의 수단에 대한 익숙함부터 시작해서 해당 주제의 배경지식까지 다양한 영역에서의 능력을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영어로 글을 쓴다는 것도 영어로 표현된다는 점만 차이가 있을 뿐 결국 "논술"이라고 할 수 있다.
영어를 유창하게 구사한다는 것은 구두적 표현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문의적 표현력까지 포함한다. 해당 언어를 비록 익숙하게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글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한다면, 의사체계의 논리적 구성이 무의미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Academic Essay 강좌에서는 영어로 글을 쓰는데 있어서, 기본적으로 문장력의 제고에서부터 논리적 사고체계를 형성하는 일관된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영문학에서 혹은 토플과 같은 영어능력측정시험에서 기본적으로 습득해야 하는 글쓰기의 기본이 영어 "논술"의 전부일 수는 없다.
결국 영어로 글을 쓴다는 것은 이러한 기본적 글쓰기 능력에 더하여 다양한 논리적 사고와 현실 배경의 인식, 그리고 이를 종합적으로 일관되게 주장하거나 설명하는 능력이 더해져야 한다. 이를 위해서 간접적 지식축적의 수단으로서의 다독(多讀), 다상량(多想量), 그리고 다작(多作)이 필요하다. 다독은 지식의 축적을 의미하고, 지식의 축적은 사유의 견고함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이는 풍부한 생각으로 정리된다.

결국 다독 및 다상량과 같은 방식의 집중적 글 읽기와 정리하기, 논리학의 기본적 지식의 습득, 다작이라는 글쓰기의 집중적 연습을 통해 학생들의 글쓰기 능력을 제고시킬 것을 본 강좌에서는 겨냥하고 있다.

수강 대상

- 국제학부 Essay, SAT Essay, TOEFL Essay Writing 및 영문일간지 기고, 영어에세이 경시대회 등을 준비하는 학생
-
해외 재학경험을 통해 가지고 있는 영어 수준을 유지하고 실력향상을 원하는 학생
-
유학준비를 하는 학생 또는 유학 생활 중 Essay가 절실히 필요한 학생

강좌 특징

- Essay Writing의 기본을 철저히 익힌다.
-
배경지식 습득을 통해 논리적이고 분석적인 사고력 훈련을 한다.
- Full Essay
작성 후 Correction를 통해 개인의 부족한 부분을 Care 한다.
- Debate
수업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의견과 자신의 논리적이고 설득력 있는 표현들을 습득한다.

강의 시간표

Essay Class 주말집중반

시간

토요일, 일요일

14:00~15:00

Issue Analysis

15:10~16:00

Writing & Proofreading